자동로그인
금관악기   17-04-05
꾸러기예술단   1,045
 


금관악기


금관악기란 마우스피스에 입술을 대고 입김을 불어 넣으면서 입술의 진동과 관속의 공기 진동으로 소리를 내는 금속 악기를 말합니다.호른, 트럼펫, 코넷, 트롬본, 유포늄, 튜바 등이 이에 속하는 악기들이죠. 금관 악기의 음높이는 관의 길이와 입술의 조작에 따라 좌우되며 음역은 관의 길이와 지름에 따라 결정됩니다.     


 ▶ 호른(Horn)   금관악기 중에서는 가장 부드럽고 온화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근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호른에는 F조의 싱글호른과 F조와 Bb조를 결합한 더블호른이 있습니다. F조의 호른은 세 개의 밸브를 가지고 있으며 더블호른은 엄지손가락을 위한 네 번째 밸브(조옮김 밸브)가 추가되어 있지요.   

    


 

    


 ▶ 트럼펫(Trumpet)     힘차고 경쾌한 소리가 자랑입니다.요즈음에는 Bb조의 악기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한텅깅 주법으로 연주하는 트럼펫은 마우스피스의 넓이와 길이, 공명통의 크기에 따라 음질과 음량이 좌우되며 입술의 긴장과 텅깅의 세기에 따라 높낮이가 변화하게 됩니다.       
 

    


 ▶ 트롬본(Trombone)     근래에 주로 사용되는 것은 Bb조의 슬라이드식 테너 트롬본입니다. 이 악기는 왼손으로 마우스피스의 버팀대나 나팔쪽의 버팀대를 잡고, 마우스피스를 입술에 부착하며 오른손으로 슬라이드관을 밀거나 당기며 조절하면서 연주합니다. 오래 전에는 밸브식 트롬본과 알토 트롬본, 베이스 트롬본, 콘트라베이스 트롬본 등도 사용했었대요.        
 


   


  ▶ 튜바(Tuba) 무겁고 낮은 가락을 담당합니다.주로 베이스를 담당하는 튜바는 Bb, C, F, Eb조 등의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음은 둥글고 깊이 있으며 부드럽지만 관이 굵기 때문에 많은 숨을 필요로 하게 되어 높은 음을 낼 때에는 어려움이 있지요.
  


 
목관악기 
피아노(건반악기)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사이트맵  |  후원회원신청